공지사항


공지 본당 공동체 미사 재개에 따른 수원교구 지침

2020-03-25
조회수 45

수원교구는 코로나19 집단감염 방지 차원에서 종교집회 운영의 자제를 요청한 정부의 권고에 따라 미사 중단을 4월 5일(주님 수난 성지 주일)까지 연장하고, ‘본당 공동체 미사’를 4월 6일 성주간 월요일 부터 재개하는 것으로 결정하였습니다. 


1. 교우들이 참여하는 각 본당의 공동체 미사는 4월 6일(월)부터 거행합니다. 단, 종전과 동일하게 4월말까지 교구, 대리구, 본당 내 각종 행사 및 단체 모임은 중단합니다.

2. 4월 2일(목)부터 4월 5일(주님 수난 성지 주일)까지 수원교구 교우들은 가정에서 평화방송에서 제공하는 실시간 방송미사를 시청하며 참여합니다. 4월 6일(월)부터 거행되는 본당공동체 미사는 코로나19 상황이 진정될 때까지 가급적 최소한의 교우들이 참석하도록 인도하고, 참석하지 못하는 교우들은 4월 8일(성목요일 주님 만찬 미사)부터 4월 12일(주님부활 대축일)까지 평화방송의 생방송 미사를 시청하도록 합니다. 이 특별한 상황의 시기에 한해, 주일 및 대축일의 의무는 생방송만 유효합니다.

3. 영유아와 그의 부모, 기저질환자, 노약자, 연로한 어르신, 청소년, 최근 해외에서 입국한 이들은 별도의 공지가 있을 때까지 본당 공동체 미사에 참여하지 않습니다.

4. 성주간 전례에 관한 내용은 다시 공지해드리겠습니다.